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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주 남한강 살리기 무엇이 문제인가?-1편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10-08-04 12:03     조회 : 2970    
   map.bmp (557.6K), Down : 90, 2010-08-04 12:03:18
여주군청 홈페이지 누리꾼마당에 매일 1편씩 글을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혹 미흡하거나 보충하시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댓글부탁드립니다

 

< 정부는 4대강 사업이 대운하 사업의 전단계가 아니라고 하는데?>

 

4대강 사업을 통해 대형 보를 만들고 강바닥을 파내서 수심을 깊게 유지하는 것은 강에 배를 띄우기 위한 기초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의 구조를 조금만 바꾸면 배가 지나다닐 수 있는 갑문처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남한강에 건설되고 있는 여주보와 강천보의 위치가 과거 한반도대운하 계획에 있었던 여주터미널과 강천갑문 위치와 같은 점도 4대강 사업이 대운하 건설의 전단계가 아닐까 하는 의혹이 들게 합니다.

게다가 이명박 대통령은 2009년 11월 28일에 있었던 <대통령과의 대화>에서 “(운하를) 하려면 다음 정권이 하는 것”이라는 발언을 하여 4대강 사업 이후 다음 정권에서 운하로 바꿀 수도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또, 2010년 3월 6일 대구를 방문한 이 대통령은 "(4대강 사업으로) 낙동강도 뚫려 대구가 내륙이 아니라 항구다"는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첨부화일: 사진(지도 출처 : 한겨레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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